만성 어깨관절의 통증과 운동 제한을 일으키는 질환 중 하나로 어깨 주변으로 통증이 나타나며 관절을 쓰는 데에 어려움을 느낍니다.
어깨 주위의 동통으로, 어깨 사용이 적어지면서 서서히 어깨 관절이 굳어져 어깨 관절 주위를 감싸고 있는 막에 염증이 생기고 이로 인해 관절낭이 유착되어 어깨가 모든 방향으로 굳게 되는 질환을 오십견이라고 합니다. 정식 병명은 동결견 혹은 견관절 유착성 관절낭염이나 주로 50대에 발병한다고 하여 오십견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노화 등의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서 어깨 관절 연부조직이 퇴화하며 나타나는 질환인 만큼 젊은 연령층부터 70대까지 누구나 생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노화에 따른 어깨 관절 주위 연부 조직의 퇴행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광화문정형외과는 1:1 비수술 치료를 중심으로 치료합니다.
원장님과 상담 후 X-ray, 초음파 등 정밀 장비를 이용하여 정확하게 분석한 후 해당 결과를 토대로 재상담을 진행합니다.
통증 감소를 위해 검사 결과에 따라 개개인에게 알맞는 시술 또는 치료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진행합니다.
통증 치료 뿐만 아니라 근골격계 질환의 근본 원인을 찾아 신체 기능을 회복합니다.
몸의 변화를 살피며 치료 단계마다 원장님과 물리치료사가 통증의 지속적인 감소를 위해 세심하게 관리해드립니다.